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보건환경연구원보건환경연구원

충청북도청 회원가입 사이트맵

깨끗한 환경과 건강한 삶

보건환경연구원은 깨끗하고, 쾌적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제목 충북도내 학교·유치원 급식소 식재료 검사 결과‘안전’
조회수 158
등록일 2021-11-10 10:25:04.0

충북도내 학교·유치원 급식소 식재료 검사 결과안전

- 도내 학교·유치원 급식소 납품 식재료 118건 대상 -

- 식중독 원인 세균 및 바이러스 검사 결과 안전-

 

충북보건환경연구원(원장 임종헌)이 올해 상·하반기 도내 학교·유치원 급식소 납품 식재료를 대상으로 식중독 원인 세균 및 바이러스에 대해 검사한 결과 모두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검사는 도내 초··고교와 유치원 급식에 제공되는 식재료에 대한 선제적 안전관리로 집단 식중독 발생을 예방하고자 추진됐다.

 

검사는 지난 2월부터 3월 그리고 8월부터 10월까지 봄·가을 개학 시기에 맞춰 총 2회 실시됐다.

 

검사대상은 학교·유치원 급식소 납품 가공식품 63, 조리식품 55건 등 총 118건이다.

검사항목으로 살모넬라, 장출혈성대장균 등 주요 식중독 원인 세균을 중점적으로 확인했으며 김치류를 대상으로 노로바이러스 검사를 추가 진행했다.

 

검사 결과 모든 검체에서 해당 식중독 원인균이 검출되지 않아 도내 학교급식 식재료 안전에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앞으로도 학교·유치원 집단 급식소에서 제공하는 식품에 대한 철저한 위생 검사로 식품안전을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도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먹거리에 대한 위생안전관리가 더욱 중요해진 만큼 학교·유치원 식중독 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학생·학부모가 모두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전다음 게시물보기

이전글과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파라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증 주의하세요!
다음글 도내 유통 식품 벤조피렌, 3-MCPD 검사, 모두 적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