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보건환경연구원보건환경연구원

충청북도청 회원가입 사이트맵

깨끗한 환경과 건강한 삶

보건환경연구원은 깨끗하고, 쾌적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제목 충북보건환경연구원,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전통시장 지원
조회수 236
등록일 2020-04-21 09:33:19.0

충북보건환경연구원,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전통시장 지원


충청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이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관내 전통시장의 영세 식품제조업체 생산 제품에 대한 품질관리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현행 식품위생법에 따르면 식품 등을 제조·가공하는 영업자는 생산한 제품에 대해 자체 품질검사를 해야 한다. 현재 대다수 소규모 업체는 이를 외부 시험·검사기관에 위탁하여 실시하고 있는데 이때 발생하는 검사 수수료가 만만치 않아 영세한 식품제조업체의 경우 비용에 따른 부담감을 호소해 왔다.

 

이에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이번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전통시장 영세 식품제조업체를 돕기 위해 무료 품질검사를 지원해 주기로 하였으며 이와 더불어 의도치 않은 위생상의 문제로 인한 행정적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식품위생 관련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시·군 위생부서의 추천을 받아 현재 8개 전통시장의 12개 업체를 우선 선정하였고 앞으로 홍보를 통해 더 많은 업체가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종숙 보건연구부장은 전통시장의 먹거리 안전성 확보를 통한 소비자 유인으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기대한다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고통받고 있는 시장 상인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계속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이전다음 게시물보기

이전글과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도민 여러분 오존 조심하세요!
다음글 충청북도 보건환경연구원, 미호천 기초수질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