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보건환경연구원보건환경연구원

충청북도청 회원가입 사이트맵

깨끗한 환경과 건강한 삶

보건환경연구원은 깨끗하고, 쾌적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제목 충북보건환경연구원, 괴산 유기농 엑스포 기간 중 식중독균 신속 검사 진행
조회수 140
등록일 2022-10-21 09:51:48.0

충북보건환경연구원, 괴산 유기농 엑스포 기간 중 식중독균 신속 검사 진행

- 행사장 판매 조리식품 등 검사로 식중독 사고 예방 -

 

충북보건환경연구원(원장 김종숙)‘2022 괴산세계유기농엑스포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행사 기간 동안 엑스포 내 반입되는 위해우려식품에 대한 식중독균 검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해 엑스포 개막일인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16일 폐막식까지 17일간 충북도에서 운영하는식중독 예방 기동단속반과 협조하여 병원성대장균 등 세균성 식중독균 16종에 대한 신속 검사를 통해 건강한 엑스포를 즐길 수 있도록 집중 관리할 계획이다.

 

통상 수일 걸리는 식중독균 검사와 달리, 신속 검사는 실시간 유전자 증폭장치(Real-Time PCR)을 이용해 4시간 이내로 유전자 분석을 완료할 수 있다.

 

이번 검사는 행사장 내 식음시설에서 판매하는 조리식품 등을 대상으로 한다. 당일 조리된 음식의 신속한 식중독균 검사를 통해 관람객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하며, 엑스포가 식품 안전사고 없는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사전 예방적 차원에서 마련됐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엑스포를 찾아주시는 관람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관람객들도 엑스포를 건강하게 즐기길 바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먹거리를 소비할 수 있는 생활환경을 확보해 도민 불안감을 해소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전다음 게시물보기

이전글과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충북보건환경연구원, 시험·검사기관 숙련도 평가 '만족'
다음글 충북 보건환경연구원, 영유아 급성호흡기 감염증 증가 추세 각별한 주의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