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보건환경연구원보건환경연구원

충청북도청 회원가입 사이트맵

깨끗한 환경과 건강한 삶

보건환경연구원은 깨끗하고, 쾌적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제목 충북보건환경연구원, 위장약 니자티딘 NDMA 검사 실시
조회수 137
등록일 2020-02-03 17:09:48.0

충북보건환경연구원은 2월 3일부터 니자티딘 중 나이트로소로소 다이메틸아민(NDMA) 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나이트로소로소 다이메틸아민(NDMA)는 세계보건기구(WHO) 국제 암연구소(IARC)가 지정한 인체 발암 추정물질로 2018년 발사르탄, 2019년 라니티딘, 니자티딘, 메트포르빈을 원료로 사용하는 의약품 등에서 검출되거나 잠정기준을 초과하는 의약품 중 불순물이다.

2018년 발사르탄은 검사한 예가 있으나 라니티딘부터 보다 정확한 분석을 위해 분석기기가 변경된 시험방법이 공개 되면서 많은 시간과 노력으로 분석정도 검증을 완료하고 우선 충청북도 내 제약업체를 대상으로 의약품 출하가 가능하도록 니자티딘 의약품에 대해 우선 검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검사결과 의약품 중 잠정관리기준(0.32ppm)미만인 경우 도내에서 생산중인 19개 업체 23개 품목 니자티딘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전국에서 세 번째로 많은 제약회사 입주 수를 감안하여 전국 연구원 중에는 처음으로 검사를 시행하며, 인력과 장비의 보강이 이루어질 경우 좀 더 신속한 검사로 기업활동에 도움을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이전다음 게시물보기

이전글과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겨울에도 방심 금물, 월동모기 조심하세요
다음글 충북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능력평가 ‘최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