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보건환경연구원보건환경연구원

충청북도청 회원가입 사이트맵

깨끗한 환경과 건강한 삶

보건환경연구원은 깨끗하고, 쾌적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제목 충북보건환경연구원, 도내 유통 주류 집중 검사
조회수 73
등록일 2022-09-23 15:28:38.0

충북보건환경연구원, 도내 유통 주류 집중 검사

- 유통 주류 메탄올 검사, 42건 모두안전’ -

 

충북보건환경연구원(원장 김종숙)은 도내 유통 주류에 대해 메탄올 집중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기준규격 이내로 안전하다고 밝혔다.

 

메탄올은 무색의 알코올 화합물로 에탄올과 유사한 성질을 가지고 있지만, 인체 내에 흡수 시 간에서 포름알데하이드라는 독성물질로 변환되어 인체에 치명적이다.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발효주 0.5 mg/mL 이하, 과실주 1.0 mg/mL 이하, 증류주 1.0 mg/mL 이하 (, 곡류를 주원료로한 제품 및 소주, 위스키 0.5 mg/mL 이하)등으로 관리하고 있다.

 

이에 연구원은 도내에서 유통되는 과실주, 위스키, 일반증류주, 소주, 맥주 등 10가지 품목의 주류 42건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였다.

 

검사 결과, 과실주 0.03~0.29 mg/mL, 위스키 불검출~0.39 mg/mL, 일반증류주 불검출~0.28 mg/mL, 리큐르 0.09~0.19 mg/mL, 약주 0.06 mg/mL 로 검출되었고, 소주, 맥주, 청주, 탁주 및 기타 주류는 불검출되었다. 이는 모두 기준규격 이내로, 안전한 수치이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도민들이 식품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시기별·사안별 집중검사를 통해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한 식품이 도내에 유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검사를 실시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이전다음 게시물보기

이전글과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충북보건환경연구원, 추석 성수식품 안전성 검사
다음글 충북보건환경연구원, 오미크론‘BA.2.75’확정검사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