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보건환경연구원보건환경연구원

충청북도청 회원가입 사이트맵

깨끗한 환경과 건강한 삶

보건환경연구원은 깨끗하고, 쾌적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제목 파라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증 주의하세요!
조회수 171
등록일 2021-10-25 20:44:39.0

파라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증 주의하세요!

- 6세 이하 영유아 중심 유행 확산개인위생수칙 준수 당부 -

 

충북보건환경연구원(원장 임종헌)은 영·호남지역을 중심으로 유행하던 파라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있어 이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파라인플루엔자 감염증은 공기 전파를 통해 사람에게 감염을 일으키는 호흡기 질환으로 발열, 기침, 콧물 등의 증상이 흔히 나타나며, 특히 영유아가 감염된 경우 후두염 및 폐렴 등 하기도 감염으로 진행될 수 있어 특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질병관리청 급성호흡기감염증 환자 표본감시 현황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9.12~10.9) 전국 619명의 파라인플루엔자 바이러스 환자가 발생했는데 93주차부터 매주 59119163278명으로 감염 환자가 급격하게 증가했고 그 중 90% 이상이 영유아인 것으로 나타났다.

 

9월 이후 영·호남지역을 중심으로 유행하던 파라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증 환자는 최근 충북에서도 발생했고, 점점 유행 양상을 나타내고 있다.

 

충북보건환경연구원의 인플루엔자 및 급성호흡기바이러스 8종에 대한 감시사업 결과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총 854건의 도내 호흡기 질환 환자를 검사한 결과 102주차에 17건 중 1, 103주차에 15건 중 3건의 파라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검출됐다.

 

이는 코로나19 예방접종률 상승 및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른 이동량 증가의 여파로, 환절기 이후 다른 호흡기 감염병 유행의 징후로 보고 있다.

 

연구원 관계자는 면역력이 떨어지는 환절기가 도래한 만큼 마스크 착용, 올바른 손씻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고 건강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이전다음 게시물보기

이전글과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충북보건환경연구원, 오존경보제 운영 결과 발표
다음글 충북도내 학교·유치원 급식소 식재료 검사 결과‘안전’